정부정책 활용하기/내 삶에 도움이 되는 정책들

무직자 4대보험 미가입자 소액대출 가능한 방법(대학생 휴학생 군인도 가능한 정부대출)

damda leader 2023. 3. 27.
반응형

소득 또는 직업이 없거나 직업이 있더라도 4대보험에 가입되어 있지 않은 근로자의 경우에는 1금융권이나 정부지원 저금리 대출 상품을 이용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최근 핀테크 기술의 발달로 소득이 없더라도 기타 다른 개인금융정보를 확인하여 대출을 지원하는 상품들이 출시되고 있으며, 정부에서도 대출 사각지대를 없애기 위해 다양한 정책자금 대출상품을 내놓고 있습니다.

해당 포스팅에서는 무직자, 4대보험 미가입자, 취업준비생, 대학생, 대학원생, 휴학생, 군인, 주부 등 저금리 1금융권 대출을 받기 어려운 분들을 위한 상품들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내 관련 포스팅

 

 

휴대폰 미납 대출 방법 - 통신요금 장기연체, 정지조건과 해제방법 완벽정리

휴대폰 요금을 미납하게 되면 바로 신용상의 문제가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연체기간이 길어질다면 당연히 신용점수 하락과 더불어 휴대폰 정지 및 금융이용이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통

drorian.tistory.com

 

 

 1. 무직자도 받을 수 있는 대출 상품

 

 

 

 1.1. 무직자도 받을 수 있는 정부지원 대출

현실적으로 금융기관에서는 소득이 없거나 직업이 없는 경우 쉽게 대출을 받을 수 없습니다. 아래에서 소개를 해드리겠지만 최근에는 무직자도 다른 형태의 신용정보를 조회한 후 모바일로 소액을 대출해주는 비상금 대출 형태의 상품들이 금융기관마다 출시가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부지원 대출 상품 중에서는 쉽게 찾아볼 수가 없습니다. 무직자가 받을 수 있는 정부지원 대출상품은 햇살론유스가 유일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간혹 재난지원금처럼 한정기간 특례적용 상품이 출시되곤 했지만 대출 상환이 잘 되지 않아 실효성을 거두지 못해 지속적으로 이어지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햇살론유스를 받으려면 자격조건이 어떻게 될까요?

# 무직자도 받을 수 있는 정부지원 대출 햇살론유스
1. 신청자격 :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의 대학생, 대학원생, 휴학생도 신청할 수 있으며, 현재 취업을 준비중인 미취업자와 재직 1년 미만으로 중소기업에 다니고 있는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의 청년도 신청가능
2. 대출한도 : 1인당 최대 1,200만원이지만 1년에 최대 900만원까지만 신청이 가능
3. 대출금리 : 연 3.6 ~ 4.5% 이내의 금리가 대상자별 특성에 따라 차등 적용
4. 상환기간 : 대출 상환기간 역시 대상자별 특성에 따라 차등 적용되며, 대학생은 최대 13년, 대학원생은 11년, 미취업자는 9년, 사회초년생은 최대 8년

햇살론유스는 현재 대학이나 대학원에 재학중이거나 학점은행제 학습자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당연히 고등학교 졸업 이후 취업을 준비중인 취업준비생(미취업자)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햇살론유스는 대출한도가 1인당 최대 1,200만원이지만 한번에 대출을 받을 수는 없습니다. 

 

1년에 최대 900만원까지 용도에 따라 신청이 가능합니다.

보증유형 보증한도
동일인 한도 동일인 1인 최대 1,200만 원이며, 분할 하여 대출 가능
예) 최초 3백만 원을 보증 받아 대출 받은 경우 해당 대출 상환 여부와 상관없이 9백만 원 추가 이용 가능
기간별 한도 일반생활자금 연간 6백만 원
특정용도자금 연간 9백만 원
용도별 한도 일반생활자금 1회 3백만 원
특정용도자금 1회 9백만 원

일반생활자금으로 신청을 하면 1년에 최대 6백만원까지만 신청할 수 있고, 특정용도자금으로 신청을 하면 연간 최대 9백만원까지 가능합니다.

 

여기서 특정용도자금이란 학업이나 취업준비자금, 의료비, 주거비의 용도로 사용할 때를 의미합니다. 해당 사실을 증빙하기 위한 서류를 제출해야만 특정용도자금으로 인정을 받아 연간 대출한도를 늘릴 수 있습니다.

 

대출 상환기간은 취업준비생과 사회초년생으로 구분해서 차등 지원합니다. 참고로 괄호안에 있는 숫자가 더 큰 이유는 햇살론유스 신청 후 군복무를 할 경우 2년 동안 이자만 납부하는 거치기간을 연장해주기 때문입니다.

지원대상 자격조건 최장 거치기간 최장 상환기간 총 상환기간
취업준비생 대학생 6년(8년) 7년 13년(15년)
대학원생,
학점은행제 학습자
4년(6년) 11년(13년)
미취업자 2년(4년) 9년(11년)
사회초년생 중소기업 1년 이하
재직자
1년(3년) 8년(10년)

사회초년생은 중소기업에 취업한지 1년이 채 안된 청년들이 해당되며, 아무래도 소득이 발생하고 있기 때문에 상환기간이 취업준비생보다는 짧습니다.

 

대출금리 역시 아래와 같이 대상자 특성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지원대상 대출금리 보증료율 최종 적용금리
취업준비생 3.5% 0.5% 4.0%
사회초년생 3.5% 1.0% 4.5%
사회적배려 대상자 3.5% 0.1% 3.6%

사회적배려 대상자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록 장애인, 한부모가족 등을 의미하며, 해당 사실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하면 보증료율을 인하받을 수 있습니다.

 

햇살론유스 신청은 서민금융진흥원 모바일 어플을 다운로드 받은 후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하면 자격검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햇살론유스 자격검증에 통과가 되면 햇살론유스 협약은행인 기업은행, 신한은행, 전북은행 앱을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1.2. 무직자, 무소득자 100% 받을 수 있는 담보대출

 

 

 

소득이 없거나 직업이 없는 경우 100% 받을 수 있는 대출은 담보대출이 확실합니다. 그 외의 대출 상품들은 심사를 거쳐 대출 가능여부를 판단하게 되며, 100% 대출이 가능하다고 확신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담보대출은 보증이 되는 물품이나 대상이 정해지기 때문에 담보물건의 가격만 책정이 된다면 당연히 대출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담보성 대출 상품은 아파트 후순위담보대출, 자동차 담보대출, 보험약관 대출, IT전당포 대출 등이 있습니다.

 

# 담보대출 상품 알아보기

아파트 후순위 담보대출 1, 2금융권 가능한 곳과 조건 금리 비교

아파트 후순위 담보대출은 아파트를 소유하고 있는 경우에만 대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필요한 분들은 위에 링크를 걸어드린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보험약관 대출은 가입되어 있는 보험이 있을 경우 해지환급금 범위내에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모든 보험사에서 시행중에 있지만 가입한 모든 보험이 대출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가입된 보험사의 모바일 앱에서 간편하고 쉽게 대출 가능여부 및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부분의 보험사에서 비슷한 기준이 적용되기에 삼성생명과 한화생명 보험약관대출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삼성생명 한화생명
대출한도 보험 해지환급금의 50~95% 보험 해지환급금의 70~95%
대출금리 연 9.90% 이내 연 9.90% 이내
대출 신청방법 ① 인터넷 : 보험사 홈페이지 신청
② 모바일 : 보험사 모바일 앱
③ 전화 또는 방문신청

대출한도는 보험사마다 약간씩 차이가 있지만 대체로 보험 해지환급금의 50% 이상 범위내에서 한도가 부여되는 편입니다. 대출금리도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험사 모바일 앱을 통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IT전당포 대출은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검색을 하면 IT전당포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IT기기나 명품 등을 취급하며 전당포 운영방식과 비슷하여 해당 제품을 맡기고 대출을 받는 방식입니다. 

 

여러 업체가 운영중에 있으니 가장 좋은 조건을 제시하는 곳을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1.3. 무직자도 연체만 없으면 받을 수 있는 금융권 대출

 

무직자도 연체만 없으면 받을 수 있는 대출 상품이 많습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소득이 확인되지 않기 때문에 소득 확인을 하지 않고 신용점수만으로 대출이 가능한 상품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용점수만으로 대출이 가능한 상품은 비상금대출이 있습니다. 1금융권부터 2금융권까지 은행마다 비상금대출을 취급하는 곳이 많아졌습니다.

 

비상금대출은 모바일 소액대출 상품으로 신용점수 또는 통신등급 등의 조건을 확인하여 대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소득이나 직업에 상관없이 전업주부나 군인, 대학생, 휴학생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비상금대출 신청조건 해당 은행
통신등급 확인 우리은행, NH농협은행
서울신용보증 보험증권 발급 확인 KB국민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토스뱅크
은행 지정 신용점수 확인 SBI저축은행, KB저축은행, 웰컴디지털저축은행, 페퍼저축은행

위와 같이 많은 은행에서 비상금대출 상품을 운영중에 있으며 신청조건이 은행마다 상이합니다. 자세한 은행별 비상금대출 지원내용은 아래에서 추가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2. 4대보험 미가입 근로자를 위한 대출

 

 

 2.1. 4대보험 미가입자도 신청 가능한 정부지원 대출

근로복지공단에서 4대보험에 가입되어 있지 않은 특수형태근로종사자와 일용직근로자를 위해 생계비 대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근로복지공단 생계비 대출 지원대상
# 근로복지공단 생계비 대출을 받기 위한 조건
1. 정규직 : 신청일 현재 사업장에 3개월 이상 재직중이어야하며, 전년도 월평균 소득이 기준 중위소득 2/3 이하인 근로자로 월 296만원 이하의 근로소득자
2. 비정규직 : 신청일 현재 사업장에 3개월 이상 재직중이어야하며, 소득에 상관없이 지원가능
3. 특수형태근로종사자 : 소득에 상관없이 지원가능하고, 산재보험 미가입자도 지원가능

기존에는 특수형태근로종사자의 경우 산재보험에 반드시 가입이 되어 있어야만 신청이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19 이후 기준이 완화되어 근로복지공단 근로복지넷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 대출 지원대상 여부만 확인하면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용직근로자의 경우에는 신청일 이전 90일 이내에 고용보험 근로내용 확인신고서에 따른 근로일수가 45일 이상인 경우로 하고, 건설기계종사자 등 일일 단위로 근로를 한 경우에는 신청일 이전 90일 이내에 입·이직신고내영상 작업일수가 45일 이상이어야 합니다. 

 

 

 

근로복지공단 생계비 대출 지원내용

근로복지공단 생계비 대출은 용도에 따라 대출한도가 달라집니다. 혼례비, 자녀학자금, 의료비, 부모요양비, 임금감소 생계비, 장례비, 소액생계비 용도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 근로복지공단 용도별 생계비 대출 한도
1. 혼례비 : 1,250만원 이내
2. 자녀학자금 : 1천만원 한도내에서 자녀 1인당 5백만원
3. 의료비 : 1천만원 범위내에서 실비용(50만원 이상부터 신청 가능)
4. 임금감소 생계비 : 1천만원 범위내
5. 부모요양비 : 1천만원 한도내에서 부모 1인당 5백만원
6. 장례비 : 1천만원 범위내
7. 소액생계비 : 2백만원 범위내

한도는 위와 같이 2백만원에서 최대 1,250만원이며, 용도에 따라 한도가 다르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금리는 연 1.5%가 공통적용되며, 소액생계비를 제외하고 모든 용도가 1년 거치 3년 또는 4년 분할상환으로 진행이 됩니다. 소액생계비는 1년 거치 1년 분할상환 방식이 적용됩니다.

 

근로복지공단 생계비 대출 신청방법

신청은 온라인 신청과 방문 신청 모두 가능합니다.

# 근로복지공단 생계비 대출 신청방법
1. 온라인 신청 : 근로복지넷 홈페이지에서 신청
2. 방문 신청 : 사업장관할 근로복지공단 지역본부 및 지사

근로복지넷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할 경우 홈페이지에 본인인증을 통한 회원가입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바로 대출이 진행되는 것이 아닌 대출 대상여부 심사를 거쳐 대상자를 선발하게 됩니다. 다소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근로복지넷 홈페이지는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면 접속이 가능합니다.

 

 

 

 

 

 2.2. 4대보험 미가입 프리랜서를 위한 1금융권 대출

 

 

KB국민은행에서는 4대보험 미가입 프리랜서를 위한 대출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KB행복드림론 Ⅱ(i-STAR 행복드림론Ⅱ) 프리랜서 대출

KB국민은행 홈페이지에서 대출 상품을 검색하면 해당 상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KB행복드림론Ⅱ 지원내용
1. 신청자격 : 개인신용평가시스템(CSS)에 의해 대출적격자로 판정된 자영업자 또는 자유직업소득자(프리랜서)로서 국세청에 신고된 소득이 연 2백만원 이상 2천 5백만원 이하인 자가 신청가능
2. 지원제외대상 : 현재 신용회복중이거나 연체가 있는 경우
3. 대출한도 : 1인당 최대 1,000만원 이내
4. 대출금리 : 연 6% ~ 10% 이내
5.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 : 1년, 2년, 3년, 4년, 5년 중 택1(원금균등 또는 원리금균등 분할상환) 

대출한도는 1인당 최대 1천만원 이내입니다. 금리는 시장금리가 보편적으로 적용되며, 상환기간도 5년까지 선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현재 신용회복중이거나 다른 대출에 연체가 있다면 대출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대출 신청은 KB국민은행 홈페이지에서도 가능하며, 가까운 KB국민은행 영업점에 방문을 해서 상담 후 신청도 가능합니다.

 

 

 2.3. 4대보험 미가입자 중 신용회복 중인 경우 성실상환자 대출

 

 

 

신용회복위원회 성실상환자 대출 지원대상
# 신용회복위원회 성실상환자 대출받으려면
1. 신용회복위원회로부터 채무조정을 받아 6개월 이상 성실상환중이거나 3년 이내에 상환을 완료한 경우
2. 법원으로부터 개인회생 변제계획 인가를 받아 12개월 이상 성실상환중이거나 3년 이내에 상환을 완료한 경우

신용회복위원회에서는 현재 성실하게 신용회복중이거나 3년 이내에 신용회복이 완료된 자를 대상으로 저금리 생활안정자금 대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단, 대출금 상환 여력이 부족하다고 판단되거나 추가로 대출이나 신용카드 등의 연체가 확인되면 대출이 어렵습니다. 

 

 

신용회복위원회 성실상환자 대출 지원내용

성실상환자 대출 역시 용도에 따라 대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무조건 생활안정자금으로 신청은 불가능하고, 의료비, 결혼자금, 임차보증금, 학자금, 고금리대환자금, 시설개선자금, 운영자금 용도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구분 자금용도
생활안정자금 사고, 질병, 재난 등으로 인한 긴급 생활안정자금
- 의료비, 재해복구비, 결혼자금, 임차보증금 등
학자금 본인 또는 부양가족의 대학 등록금
고금리대환자금 대출 신청일 기준으로 6개월 이전에 이용한 연 20% 이상의 고금리 신용대출
- 단, 단기대출(신용카드 이용대금, 현금서비스 등)등은 지원불가
시설개선자금 영세자영업자의 사업장 집기, 비품, 시설물의 구입 및 교체 보수자금
운영자금 영세자영업자의 원재료 구입 등의 운영자금

사업에 필요한 자금도 신청이 가능하고, 20%가 넘는 고금리 대출을 이용중인 경우에도 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됩니다. 

 

단, 대출한도는 성실상환 중인 기간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고, 금리는 학자금 대출을 제외하고 모두 연 4.0%의 저금리가 적용됩니다.

채무조정 기간 대출한도 대출금리 상환방식
6~8개월 상환 최대 200만원 이내 연 4.0%
단, 학자금 대출은 연 2.0%
최대 5년 이내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9~11개월 상환 최대 300만원 이내
12~23개월 상환 최대 1,000만원 이내
24개월 이상 상환 최대 1,500만원 이내

학자금 대출은 연 2.0%로 가장 낮은 금리를 적용받게 됩니다. 대출한도는 24개월 이상 상환을 했다면 최대금액인 1,500만원까지 한도를 부여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별 심사를 거쳐 한도는 차감이 될 수 있다는 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신용회복위원회 성실상환자 대출은 1600-5500을 통해 전화 상담 후 신청이 가능합니다.

 

 

 3. 무직자이면서 연체중일 경우 받을 수 있는 대출은?

 

 

 

무직자이면서 연체까지 되었다면 사실상 금융권 대출은 쉽지 않습니다.

 

금융당국에 정식 등록되어 있는 대부업체의 경우도 일부 업체에서만 연체중 대출이 가능합니다. 현재 통신 연체만 되어 있다면 애플론이 대표적인 상품입니다.

 

애플대부중개는 정식 등록된 대부업체로 애플론은 이동통신 요금이 연체되었거나 연체 등록이 된 분들을 위한 소액대출 상품입니다. 

# 애플대부중개 애플론 통신연체 대출
1. 지원대상 : 통신연체, 서울보증보험 연체자
2. 대출한도 : 1백만원 ~ 1천만원
3. 대출금리 : 연 20% 이내
4. 대출기간 : 60개월 이내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애플론 신청을 위해서는 포털사이트에 애플론 또는 애플대부중개를 검색 후 해당 홈페이지에 기재된 연락처로 전화를 하여 대출 상담을 받고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 연체자분들은 P2P 대출도 가능하긴 합니다.

 

P2P대출은 금융당국에서 인정한 합법적인 대출 거래 유형이며, 금융사를 통한 대출은 아닙니다.  P2P 전문 거래 플랫폼을 통해서만 대출이 가능한 개인거래대출입니다. 

 

P2P대출은 많이 검색을 해보고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최근에 많은 업체들이 등장을 했으며, 금리는 법정최고금리인 20% 이내에서 진행되긴 하지만 그렇지 않은 곳도 있을 수 있으니 주의를 요합니다.

 

 

 4. 무직자, 4대보험 미가입자도 받을 수 있는 모바일 소액대출은

 

 

 

 4.1. 무직자도 받을 수 있는 1금융권 비상금 대출

위에서도 소개를 해드렸듯이 비상금 대출은 소득이나 직업을 확인하지 않고, 특정 정보만을 활용해서 대출 대상을 선정하게 됩니다. 먼저 1금융권 비상금 대출 상품들을 간략하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우리은행 우리 비상금 대출
1. 우리 비상금 대출 지원대상
① 이동통신 3사 SKT, KT, LG U+ 이용 고객 중 통신등급 산출이 가능한 고객
② 우리은행의 입출금계좌를 보유하고 있거나 신규로 개설한 고객
③ 알뜰폰, 선불요금제 이용자, 연체 정보가 등재된 자, 신용불량자, 개인회생 중인 자는 신청불가

2. 우리 비상금 대출 지원내용
① 대출한도 : 최대 300만 원
② 대출금리 : 연 5 ~ 10% 이내 금리 적용
③ 상환기간과 방법 : 1년(대출만기 1개월 전부터 연장 신청가능), 만기일시상환방식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은 우리은행 전용 모바일 앱에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NH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 역시 통신등급을 활용해서 대출 대상자를 선정하게 됩니다. 

# NH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
1. 올원 비상금 대출 지원대상
① 만 19세 이상 통신등급(Telco) 9등급 이내인 고객
② 이동통신 3사 SKT, KT, LG U+ 이용 고객
③ NH농협은행 입출금계좌를 보유하고 있거나 신규로 개설 후 전자금융에 가입된 고객
 알뜰폰, 선불요금제 이용자, 연체 정보가 등재된 자, 신용불량자, 개인회생 중인 자는 신청불가

2. NH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 지원내용
① 대출한도 : 50만원 ~ 300만 원 이내
② 대출금리 : 연 6 ~ 10% 이내 적용
③ 상환기간과 방법 : 3년, 원리금 균등분할상환방식

NH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은 3년동안 원금과 이자를 분할상환하는 방식입니다.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은 마이너스 통장처럼 이용이 가능한 방식입니다.

 

 

그 외의 1금융권 비상금 대출 상품에 대해 간략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거의 비슷한 조건으로 진행이 됩니다.

# 1금융권 비상금 대출
1. KB국민은행 KB 비상금 대출
① 지원대상 : 만 19세 이상 내국인 중 서울신용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 가능 고객
② 대출한도 : 50만 원 ~  300만 원
③ 상환기간과 방법 : 1년, 만기일시상환방식

2. 하나은행 하나원큐 비상금 대출
① 지원대상 : 만 19세 이상 내국인 중 서울신용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 가능 고객
② 대출한도 : 50만 원 ~  300만 원
③ 상환기간과 방법 : 1년, 만기일시상환방식

3. 신한은행 쏠편한 비상금 대출
① 지원대상 : 만 19세 이상 내국인 중 서울신용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 가능 고객, KCB 기준 개인신용평점 631점 이상
② 대출한도 : 50만 원 ~  300만 원
③ 상환기간과 방법 : 1년, 만기일시상환방식

4.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① 지원대상 : 만 19세 이상 내국인 중 서울신용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 가능 고객
② 대출한도 : 50만 원 ~  300만 원
③ 상환기간과 방법 : 1년, 만기일시상환방식

5. K뱅크 비상금 대출
① 지원대상 : 만 19세 이상 내국인 중 서울신용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 가능 고객
② 대출한도 : 50만 원 ~  300만 원
③ 상환기간과 방법 : 1년, 만기일시상환방식

6. 토스뱅크 비상금 대출
① 지원대상 : 만 19세 이상 내국인 중 서울신용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 가능 고객
② 대출한도 : 50만 원 ~  300만 원
③ 상환기간과 방법 : 1년, 만기일시상환방식

지원대상 조건과 한도 및 상환방법 모두 비슷하게 적용이 됩니다. 비상금 대출은 중복신청이 어려울 수 있으니 만약 중복신청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1금융권 비상금 대출과 2금융권 비상금 대출을 교차하여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4.2. 4대보험 미가입 저신용자도 받을 수 있는 2금융권 소액대출

 

 

 

1금융권 비상금 대출이 승인되지 않았다면 2금융권 비상금 대출을 이용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2금융권 비상금 대출은 1금융권 비상금 대출보다 한도는 높지만 금리도 높기 때문에 상환에 대한 부담이 있을 수 있습니다.

# 2금융권 비상금 대출
1. 페퍼저축은행 페퍼스 비상금 대출
① 지원대상 :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으로 소득이 확인되어야 하며, 신용점수가 NICE 350점 이상
② 대출한도 : 100만 원 ~ 500만 원 이내
③ 상환기간과 방법 : 3년, 원리금 균등분할상환방식

2. SBI저축은행 사이다뱅크 비상금 대출

① 지원대상 : 만 20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으로 신용점수가 NICE 350점 이상
② 대출한도 :  500만 원 이내
③ 상환기간과 방법 : 1년 ~ 3년, 원리금 균등분할상환방식

3. KB저축은행 키위뱅크 비상금 대출
① 지원대상 : 만 20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으로 신용점수가 KCB 450점 이상
② 대출한도 : 50만 원 ~ 300만 원 이내
③ 상환기간과 방법 : 1년, 만기일시상환방식

4. 다올저축은행 Fi 비상금 대출
① 지원대상 : 만 32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으로 신용점수가 NICE 560점 이상
② 대출한도 : 100만 원 ~ 500만 원 이내
③ 상환기간과 방법 : 3년, 만기일시상환방식 또는 원리금 균등분할상환방식

5. 웰컴저축은행 웰컴디지털뱅크 비상금 대출
① 지원대상 : 만 20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으로 신용점수가 NICE 300점 이상 또는 KCB 344점 이상
② 대출한도 : 최대 300만 원 이내
③ 상환기간과 방법 : 1년, 만기일시상환방식

2금융권 비상금 대출 역시 해당 은행 모바일 앱에서만 신청이 가능하고, 간편 대출이어서 별도의 서류제출없이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4시간 365일 신청이 가능하다는 점도 장점이 되겠습니다.

 

그 외에도 승인이 잘나는 상품으로 SBI저축은행 스피드론이 있습니다. 

# SBI저축은행 스피드론
1. 지원대상 :  만 20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으로 신용점수가 NICE 350점 이상
2. 지원내용
① 대출한도 : 100만 원에서 500만 원 이내
② 대출금리 : 연 15 ~ 19.9% 이내 적용
③ 상환기간 : 12개월 ~ 36개월, 원(리)금 균등분할상환방식

SBI저축은행 스피드론은 대출기간에 따라 상환기간이 다르게 적용됩니다.

만약 대출금액이 350만원 이하인 경우 12개월 또는 24개월의 상환기간만 적용이 가능하며,  대출금액이 400만원 이상인 경우에는 24개월 또는 36개월의 상환기간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 신청은 SBI저축은행 바빌론 앱을 다운로드 받아 진행할 수 있습니다.

 

 

 5. 주부를 위한 소액대출 상품은?

 

 

 

비상금 대출 상품은 주부나 군인도 받을 수 있지만 만약 대출 승인이 나지 않았다면 OK저축은행 전용상품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승인율이 높다고 하니 참고해서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 OK저축은행 주부OK론
1. 주부OK론 지원대상
① 만 30세 이상 기혼 여성
② 신용점수가 NICE기준 351점 이상

2. 주부OK론 지원내용
① 대출한도 : 10만원 ~ 500만원 이내
② 대출금리 : 연 17 ~ 19.9% 이내 적용
③ 상환기간 : 12개월 ~ 120개월, 원(리)금 균등분할상환방식, 만기일시상환방식

OK저축은행 모바일 앱에서만 신청이 가능하며, 24시간 365일 이용이 가능합니다. 금리가 높다보니 신중하게 결정해서 진행을 해야 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