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나만의 재테크

노바백스 관련주 SK바이오사이언스와 켐온 재무제표와 주가차트

damda leader 2021. 5. 18.
반응형

노바백스 관련주 SK바이오사이언스와 켐온 재무제표와 주가차트

미국의 백신 개발 회사인 노바백스는 코로나19 백신 개발에 성공했으며, 임상 3상까지 진행하여 코로나19에 가장 효과적이라는 결과로 인해 정부에서는 2천만명분의 물량 확보를 했다고 보도하였습니다. 노바백스 백신은 SK바이오사이언스에 위탁생산 뿐만이 아닌 기술 이전 방식의 위탁생산을 계약하면서 해당 주가에 긍정적 영향을 끼쳤습니다. 

 

목차

01 노바백스 관련주 SK바이오사이언스

02 노바백스 관련주 켐온

 

블로그내 관련글

▷ 2차 전지 관련주 전기차 이차전지 테마주

로블록스 관련주/메타버스 관련주식 소개

 

 노바백스 관련주 SK바이오사이언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주식회사 SK케이칼의 VAX사업부문에서 물적분할하여 설립되었고, 백신의 위탁생산(CMO) 및 위탁개발생산(CDMO)과 바이오의약품 등의 개발과 생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현재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위탁생산을 맡아 국내에 공급하고 있으며, 노바백스의 코로나19 백신을 기술 이전 방식으로 생산하게 되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의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해가 갈수록 우상향을 보이고 있으며, 영업이익률은 15% 이상 선회하고 있습니다. 대체로 10% 이상이면 실적이 좋은 기업으로 평가됩니다.

 

부채비율이 2019년 대비 57% 이상 증가를 하긴 했지만 시설투자와 코로나19 백신의 원재료 비중 증가에 따른 결과로 보여지며, 부채비율이 100% 내외를 유지하고 있어 부채비율도 안정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PER이 바이오 업종의 특성상 기대치가 반영되어 상당히 높게 나와 있기 때문에 주가 큰 폭으로 하락할 확률도 높습니다. 그만큼 안정된 기업운영 결과를 확인하셨더라도 주가는 다양한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움직이기 때문에 투자의 유형(단타, 스윙, 장기투자)에 따라 차트와 재료, 재무제표 등의 기준을 두고 투자하셔야 합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2021년 3월 18일에 상장되어 차트를 통한 분석은 다소 위험한 상황입니다. 현재 파란색 박스권에서 횡보형 움직임을 보이고 있기에 코로나19 백신에 관련된 이슈가 발생한 후 박스권 돌파 움직임 및 물량 집중 관찰 후 진행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2021년 포스팅 발행일 기준 SK바이오사이언스는 유럽 우수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GMP)를 획득하여 현재 위탁생산하고 있는 코로나19 백신의 유럽 시장 진출에 탄력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호재로 5월 17일 기준 주가가 9% 넘게 상승하였습니다. 향후 노바백스 백신이 출고될 경우에도 좋은 뉴스로 작용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추가로 SK케미칼도 SK바이오사이언스의 98% 지분율을 가지고 있어 SK바이오사이언스의 대표적인 관려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위의 차트가 SK케미칼이며 아래의 차트는 SK바이오사이언스 입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상장 이후 비슷한 움직임을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노바백스 관련주 켐온

켐온은 신약이나 백신, 식품, 화장품, 화학물질 등의 안정성을 평가하는 회사로 유전, 발암, 생식독성시험, 자극성과 피부감작성시험 등 의료기기 비임상 시헐실시기관이기도 합니다. 현재 SK바이오사이언스의 백신 비임상 안정성 평가를 위탁받아 관련주로 연관되어 있습니다.

켐온은 매출액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모두 소폭의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부채비율도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수탁 계약된 기업들과 안정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있어 매출의 급락이 발생할 가능성은 적지만 반대로 매출이 크게 증대할 가능성도 높아 보이지는 않습니다.

켐온의 일봉차트입니다. 고저를 반복하면서 차트의 흐름은 좋아보입니다. 파란색 지지와 저항부근에서 횡보와 상승, 하락을 반복하고 있는 모습이기에 박스권내의 흐름을 잘 확인하신 후 진입을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최근의 일봉을 확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2021년 1월 중후반부터 3개월 동안 빨간색 중간 아래의 박스권에서만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3월 18일 SK바이오사이언스의 상장 기대감으로 20%가 넘는 갭상승을 보이며 장중 출발하였지만 거대한 음봉을 만들고 다시금 박스권으로 들어오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러다 최근 SK바이오사이언스의 백신 관련 소식과 함께 상승하여 새로운 박스권을 형성한 모습입니다. 켐온 주가는 이렇듯 다른 주가의 영향을 많이 받고 있어 세력이나 단타 투자자들로 인해 초보 투자자들의 피해가 발생할 수 있는 종목입니다. 회사의 경영실적 등은 큰 문제가 없지만 단순히 백신 수혜주로 단기간 수익을 노리셨다가 큰 리스크가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포스팅은 종목 추천이 아니며, 투자는 개인의 몫이기 때문에 본인의 판단과 책임에 따라 스스로 결정해야 하며,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유념해주시기 바랍니다.

 

블로그내 관련 포스팅

▷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순위소개와 수수료 비교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