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정책 활용하기/정부지원 대출

나만 몰랐던 은행보다 낮은금리 정부지원 대출 이용방법

damda leader 2022. 10. 18.
반응형

저소득 저신용자를 위한 저금리 정부지원 대출

정부에서 시행하는 다양한 금융정책 지원사업은 신청자격에 해당이 되더라도 신청을 하지 않으면 받을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다양한 정보들을 조회하고 확인해서 삶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정보를 드리고 있는 것이 제가 진행하는 포스팅입니다. 아직 모르셨던 분들이라면 신용카드론이나 고금리 대출 말고 서민금융진흥원을 통한 저금리 생활자금 대출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1. 정부지원 저금리 대출 지원대상
  2. 정부지원 저금리 대출 지원내역
  3. 정부지원 저금리 대출 신청절차

블로그내 관련 포스팅

▶ 정부지원 직장인 대출 저금리 생계비 결혼자금 학자금

 

정부지원 직장인 대출 저금리 생계비 결혼자금 학자금

연 1.5% 저금리 정책자금 대출 근로소득 직장인 정부에서는 소득이 있는 직장인 중 개인적인 사유로 1금융권 대출 이용이 어려워 20%가 넘는 고금리 대출을 이용할 수밖에 없는 경우 근로복지공단

drorian.tistory.com

 

 

 정부지원 저금리 대출 지원대상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해당 대출을 이용할 수 있는 대상은 저신용자와 저소득자가 해당이 되며, 개인신용평점이 NICE 744점 이하 또는 KCB 700점 이하일 경우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용점수가 낮은 경우 고소득자만 아니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용평점은 나쁘지 않지만 소득이 적어 근로장려금을 수급하고 있는 분들도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현재 개인회생 중이거나 기타 금융질서에 문제를 일으킨 사실이 확인되는 분들은 신청이 어렵습니다. 대출 대상에 해당하더라도 최종 대출여부는 여신심사 결과에 따라 결정이 됩니다.

 

 

 정부지원 저금리 대출 지원내역

대출한도는 생각보다 높습니다. 최대 1인당 1천 2백만원까지 한도가 부여됩니다. 다만 최대 한도이기 때문에 개인의 신용점수와 기존에 받았던 대출이 남아 있을 경우 한도는 줄어들 수 있습니다.

 

금리는 연 3%로 고정이 됩니다. 금리가 지속적으로 인상이 되면서 예금이나 적금의 금리는 올라서 다행이지만 대출 금리도 동반 상승해서 급하게 자금이 필요한 분들에게는 참으로 슬픈 현실이 아닐 수 없습니다. 하지만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지원하는 대출은 연 3%의 고정금리로 지원이 됩니다.

 

상환기간도 최대 6년까지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상환기간 역시 개인에 따라 다르게 적용이 될 수도 있으니 유념해주시기 바랍니다.

 

 정부지원 저금리 대출 신청방법

온라인으로 대출 신청은 어렵습니다. 국번없이 1397 서민금융진흥원 콜센터로 전화 상담을 한 후 대출 진행이 가능하며, 아래의 링크를 통해 가까운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 방문해서 대출 심사를 받으면 됩니다. 

 

전화로 대출 신청시 취약계층 자립자금 대출로 문의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전국센터 찾기 홈페이지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