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브랜드 카뉴스/기아모터스

기아자동차 K7 프리미어 트림(모델)별 크기 연비 가격 자동차세까지 한눈에 보고 출고하기

damda leader 2020. 2. 17.
반응형

2019년 7월 출시되어 그랜저의 판매량까지 위협했었던 K7프리미어. 출시월에는 그랜저를 꺽고 판매량 1위를 기록하기도 했었는데요. 더 뉴 그랜저가 획기적인 디자인과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다시금 중대형 세단의 우위를 선점하고 있지만 꾸준한 인기와 관심도를 받고 있는 K7 프리미어의 구매전 필수 체크사항들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K7프리미어 제원 소개

준대형 세단의 대표격 답게 페이스리프트 된 K7 프리미어는 기존의 차체보다 25mm 길어졌습니다. 대형이라고 해도 무방할 만큼의 커진 차체를 자랑합니다. 더 커진 차체만큼이나 넓어진 실내는 더욱 압권이라는 평입니다.   

4가지의 파워트레인 별 사양들에 대해 정리를 해놓았습니다. 보시기 편하도록 정리하였지만 원하시는 내용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혹시나 잘못 기재된 내용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번 K7 프리미어의 주력 파워트레인은 4기통 2.5L 스마트스트림 가솔린입니다. 처음으로 선보인 엔진이며, 운전방식에 맞추어 연료 분사 방식이 달라지기 때문에 보다 효율적인 기능을 발휘합니다. 시내주행처럼 저속주행시에는 MPI인젝터를 통해 연료분사가 이루어지며, 고속주행을 하게 될 경우에는 GDi 직분사 인젝터가 사용되는 방식입니다.

 

변속기는 기재해드린 것처럼 3.0 LPi V6 모델을 제외한 전체 모델이 8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되었습니다. 엔진을 보다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최신 출시차량이기 때문에 최첨단 보조 장치들도 대거 투입되었습니다. 방향지시등으로 이동 방향을 선택하면 7인치 TFT LCD계기판에 후측방 화면이 나타나는 후측방 모니터와 네비게이션 정보를 이용하는 크루즈 컨트롤 기능, 후방 주차 충돌방지보조 기능, 블랙박스 화면을 바로 차량내 모니터를 통해 볼 수 있는 빌트인 캠 기능 등 다양한 선택 옵션기능들이 있습니다.

 

특히나 반자율 주행 시스템에 대한 평가가 좋습니다. 앞차와 차선까지 인식하여 자동으로 운전대를 컨트롤합니다. 차선이탈 방지시스템과 차로 유지보조 시스템은 앞차와의 안전거리를 지속적으로 확보하여 안전한 운행을 보조합니다. 차선만 일정하고 교통흐름만 원활하다면 걱정없이 이용을 해도 좋지 않을까 합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자율주행에 대한 불안감은 쉽게 떨칠 수는 없지요. 그래도 편의장치의 기능을 보면 풀옵션으로 가고 싶은 마음이 들게 만듭니다.

 

슈퍼비전 12.3인치 TFT LCD 클러스터를 통해 운전자에게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바로바로 적용해 줍니다. 스마트폰 무선충전시스템은 불필요한 선들로 인해 운전에 방해를 받지 않도록 도와주며, 동시에 고속 무선충전이 지원되어 이동중에도 배터리로 인한 걱정은 필요없게 됩니다.

그 외에도 크렐 프리미엄 스피커, 패들쉬프트,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가 운전자의 편의성을 극대화 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특히 양문형 콘솔 암레스트는 대용량의 공간을 제공해줄 뿐만 아니라 고급스러운 가죽 마감을 통해 K7 인테리어의 가치를 더욱 높여줍니다.

선택하실 수 있는 외형의 컬러는 총 5가지이면 실내장재 컬러는 3가지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앞으로 풀체인지 모델이 나오기까지는 2년 정도의 시간이 남아 있으며, 더 뉴 그랜저의 경우 현재 밀린 주문으로 인해 6개월은 대기를 해야할 수도 있는 상황입니다. 더 뉴 그랜저의 대안으로 K7 프리미어를 추천하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준대형 세단으로서는 더 뉴 그랜저와 가장 경쟁이 치열하지만 K7 프리미어만이 가진 장점과 메리트는 충분하다고 보여집니다. 보다 드라마틱한 디자인과 주행성능, 그리고 첨단편의기능까지 갖추어야 할 것은 모두 갖춘 프리미엄급 세단이기에 고민없이 선택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