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브랜드 카뉴스/기아모터스

기아자동차 풀체인지 4세대 쏘렌토(MQ4) 공식 렌더링 통해 내외부 디자인 공개 티저영상 추가

damda leader 2020. 2. 12.
반응형

"기아자동차 풀체인지 4세대 쏘렌토(MQ4) 

공식 렌더링 통해 내외부 디자인 공개 티저영상 추가"

기아자동차에서 무성하던 소문을 잠재우고 공식적으로 4세대 쏘렌토 일명 MQ4의 렌더링 이미지와 티징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2014년 3세대가 출시된 이후 6년만의 풀체인지 모델이어서 정말 많은 관심을 받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더 넓어진 차체와 더불어 기아의 패밀리룩이 전용된 전면 디자인은 보다 세련되어졌고, 기존의 쏘렌토가 라운딩이 강조된 외형이었다면 신형 쏘렌토는 직선적인 강인한 이미지가 강조되어 SUV의 매력을 충분히 발산하고 있는 모습니다. 

얼마전 완벽한 모습이 스파이샷으로 촬영이 되었었죠. 해당 이미지는 돈 오토모티브가 촬여하였고, MOTOR1.COM 에서 게재하였습니다. 해당 이미지는 4세대 쏘렌토의 광고촬영 현장이었다고 합니다. 이미 확연한 모습이 공개가 되었었지만 공식적인 발표는 이번이 처음이기에 보다 세부적으로 디자인을 엿볼수 있게 되었습니다.

 

 

렌더링 이미지이긴 하지만 실물과 동일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전면부의 디자인은 타이거 마스크로 진화한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헤드램프와 그릴이 하나로 이어지는 타입의 디자인을 통해 일체감이 더욱 높아져 보입니다. 헤드램프의 디테일이 강조되었고, LED광원이 사용었습니다. 헤드램프의 아래쪽으로는 LED 주간주행등이 범퍼사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보닛 디자인은 곡선을 강조하였고, 아일랜드 타입의 파팅라인 또한 고급스러움을 더해주고 있습니다.

 

후면부 디자인은 미국에서 반응이 좋은 대형 SUV인 텔루라이드에서 모티브를 얻은 것 같습니다. 세로타입의 리어램프로 인해 비슷한 느낌이 들지만 차별화를 둔 것은 확실해보입니다. 리어램프에는 LED시그니처를 적용하였고, 범퍼쪽으로 후진등이 옯겨졌네요. 그리고 리어 와이퍼는 리어 스포일러로 완벽히 숨겨졌습니다. 쏘렌토의 레터링 또한 트렁크 도어 하단에 위치해 시안성을 강조했습니다.

 

 

실내 디자인이 또한 압권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SUV다운 매력을 유지하는 직관적, 직선적 패턴의 센터페이아가 적용되었고, 세로형 에어밴트는 클래식한 매력까지 더해주었습니다. 중앙에 에어밴트가 4개나 위치해 디자인적 아쉬움을 토로하는 분들도 있었지만 공기흐름에 대한 연구를 통해 새로 적용한 디자인이라고 합니다. 트림에 따라 상위사양에서는 공조장치도 터치식으로 적용이 된다고 하네요. 물리적 버튼들을 최소화하고 있는 추세이기에 트림별로 다양한 옵션을 만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2.3인치의 TFT클러스터가 장착되었고, 10.25인치로 보여지는 네비게이션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다이얼 방식의 변속기와 전자식 파킹브레이크가 적용된 것이 보입니다.

 

디자인 렌더링 공개로 인해 내외부적인 요인들에 대해서만 살펴보았습니다. 4세대 쏘렌토는 디자인 뿐만 아니라 플랫폼 자체의 변경으로 더욱 넓어진 실내공간과 함께 안전성까지 강화되었다는 점이 눈여겨 볼 점입니다. 또한 파워트레인도 연료효율성은 높여주었고, 소음과 진동은 감소시킨 R2 디젤엔진이 탑재되었고, 국내 SUV최초로 1.6 GDI 하이브리드 모델도 선보여질 예정입니다. 4세대 쏘렌토는 20일부터 사전계약에 들어갈 것으로 보이고, 다음달 10일 정식 출시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영향으로 다소 일정에 변화가 있을 수도 있다고 하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s://youtu.be/oyLhL-iBu6U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