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정책 활용하기/의료정책

국민 건강생활 실천지원금 신청자격과 방법 시범지역/의료비 대출

damda leader 2021. 8. 30.
반응형

국민 건강생활 실천지원금 신청자격과 방법 국민건강보험공단 시범지역

국민건강보험공단 가입자 중 건강관리가 필요한 분들을 대상으로 건강생활을 잘 실천해서 건강이 좋아진 분들에게 실천지원금을 지급하는 제도가 있습니다. 현재 시범사업으로 시행되고 있기 때문에 시범지역내에 거주하는 분들만 대상이 되기에 해당 내용을 잘 확인하셔서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건강생활 실천지원금 지원대상과 시범지역

건강생활 실천지원금 지원내용과 신청방법

 

▶ 근로자 의료비지원제도 정부지원 저금리 대출 이용방법

 

근로자 의료비지원제도 정부지원 생활안정자금대출

근로자 의료비지원제도 정부지원 생활안정자금대출 뜻하지 않게 병원에 입원 또는 수술을 하게 되는 경우 생각보다 큰 비용때문에 걱정이 되시는 분들을 위해 정부에서는 다양한 의료비 지

drorian.tistory.com


 

 

 

 국민 건강생활 실천지원금 지원대상과 시범지역

시범지역 내 건강위험요인이 있는 건강보험가입자 분들이 대상이 되며, 건강예방형과 건강관리형 중 본인에게 적합한 신청요건을 확인하셔서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시범사업이다보니 2021년 7월부터 2024년 6월까지만 운영이 됩니다. 연장이 될 수도 있고, 시범지역이 확대될 수도 있습니다.

시범지역은 건강예방형과 건강관리형이 서로 다릅니다. 표에서 확인하실 수 있듯이 해당지역만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시범지역과 신청대상요건 2가지를 충족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신청하셔서 혜택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당연히 본인의 건강도 좋아지면서 소정의 지원금도 받을 수 잇는 제도이니 1석 2조의 효과라고 하겠습니다.

 

 

 국민 건강생활 실천지원금 지원내용과 신청방법

지원금액은 1년에 5~6만원 선이라고 합니다. 큰 금액은 아니지만 받으시면 기분은 좋으실 거라고 생각됩니다. 건강도 좋아지면서 받는 지원금이니 2배의 기쁨이 있을 수도 있겠지요. 신규 참여자는 2,000원의 참여지원금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은 국민건강보험공단 누리집 홈페이지에 로그인 후 신청도 가능하며, 시범지역을 관할하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지사에 방문하셔서 신청도 가능합니다. 방문 신청시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하시기 바라며, 궁금한 사항은 ☎1577-1000으로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