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나만의 재테크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순위소개와 수수료 비교 빗썸 업비트 고팍스

damda leader 2021. 5. 11.
반응형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순위소개와 수수료 비교

비트코인의 가격이 초고가 갱신을 거듭하고, 테슬라 창업주인 일론 머스크의 한마디에 신규 가상화폐인 도지코인의 가격이 급등과 급락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가상화폐는 투자의 수단을 넘어서 투기에 대한 위험성도 보이는 것이 사실입니다. 또한 가상화폐는 전문 거래소에서만 거래가 가능하지만 몇년전부터 가상화폐 열풍이 일면서 국내에도 거래소들이 대거 개설되었습니다. 하지만 가상화폐 거래소는 보안(해킹)문제와 순간 거래시 딜레이 문제 등이 발생하여 말도많고 탈도 많았습니다.

 

많은 투자자분들은 보안수준, 테이터 공급수준, 다양한 가상화폐 거래가능성 등의 기준을 토대로 가상화폐 거래소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해당 포스팅에서는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순위를 크립토컴페어에서 발표한 기준으로 진행하갰습니다.

 

목차

01 가상화폐 거래소 국내 순위(크립토검페어 참조)

02 가상화폐 거래소별 특징 및 수수료

 

블로그내 관련 포스팅

▶ 로블록스 메타버스 관련주 소개

 

로블록스 관련주/메타버스 관련주식 소개

로블록스 관련주/메타버스 관련주식 소개 메타버스는 코로나19이후 더욱 급부상하고 있는 테마라고 하겠습니다. 가공·추상을 뜻하는 메타(META)와 현실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를 합성

drorian.tistory.com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순위

실제적으로 이용하시는 분들은 순위에 대해 의외라는 반응을 보일 수 있습니다. 거래소 선택시 가장 중요한 고려사항은 보안수준, 입출금 이슈, 거래량, 방문자수, 상장코인 다양성, 수수료 등의 종합적인 판단 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세계적으로 가장 활성화된 거래소는 바이낸스라고 합니다. 세계 최대 규모의 거래량을 보여주고 있으며, 선물과 현물 거래 모두 가능하다고 합니다.

 

국내의 경우는 3곳이 가장 두각을 보이고 있는데요. 가상화폐 전문 테이터 분석 및 인텍스 제공업체인 크롭토컴페어에서 발표한 내용을 토대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포스팅 발행일 기준이며, 크림토컴페어는 법률과 규제환경, 데이터제공 수준, 보안 수준, 팀 구성, 투자, 거래 모니터링 시스템 등을 기준으로 순위를 평가한다고 합니다.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160여곳에 대한 순위라고 하는데요. 참고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가상화폐 거래소별 특징과 수수료

1. 고팍스(GOPAX) www.gopax.co.kr/

 

새로운 금융의 개척, 고팍스

가상자산 거래소, 가상자산 예치,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이오스, 스텔라 루멘, 크레딧코인, 디파이 토큰 등 알트코인 거래 및 실시간 시세 확인. 원화(KRW) 및 프로(PRO) 마켓 거래 지원.

www.gopax.co.kr

고팍스는 신규 상장 코인이 많다는 장점과 계좌개설의 편의성을 들고 있습니다. 크립토컴페어 기준으로는 고팍스가 항상 1위에 올라와 있는데요. 국내 이용자분들은 다소 해당 결과에 대해 다소 의외라고 생각하시는 경향입니다.

 

다른 거래소들은 공통적으로 지정 은행의 입출금 계좌와 그에 수반하여 실명 확인 계좌 등록이 필수요구사항인 반면, 고팍스는 이용자분이 원하는 은해의 계좌라면 무조건 등록이 가능하며, 입금처리도 빠른 편에 속합니다. 

 

반면, 고팍스는 차트의 가독성도 떨어지는 편이며, 타 거래소들에 비해 수수료가 비싸고 거래량이 적은 편입니다. 거래량이 적다보니 즉각적 주문이 처리되지 않아 슬리피지가 밸생하여 의도치 않은 손실도 있다는 평이 있습니다.



고팍스의 거래소 수수료는 일반 거래는 0.20%, 트레이더의 경우 최대 0.04%가 적용됩니다. 또한 입출금시 화폐의 특성에 따라 1천원 정도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2. 빗썸(BITHUMB) www.bithumb.com/

 

No.1 가상자산 플랫폼, 빗썸

가상자산 거래소, 렌딩, 스테이킹, 예치,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라이트코인, 비트코인 골드, 이오스, 이더리움클래식, 퀀텀, 체인링크, 실시간 시세, 쉽고 안전한 거래

www.bithumb.com

빗썸은 2014년도에 개설되었고 아쉽게도 2018년에는 350억원, 2019년에는 220억원 가량의 해킹사건이 발생한 이력이 있습니다. 다행히도 빗썸 자체 자금으로 해킹사건을 처리하여 이용자에게 직접적 피해가 발생하지는 않았습니다.

 

이외에도 과접속으로 인한 서버 다운 문제도 있었고, 이용자 정보가 유출되는 사고도 있어 회원들이 대거 탈퇴하는 일도 있었습니다. 매우 아쉬운 이력이지만 해킹사건은 자체 해결을 통해 이용자에게 안심을 주었고, 여러 사건 이후 보다 강화된 보안체계를 갖추었다는 언론 보도 등을 통해 현재까지도 높은 거래실적을 보이고 있습니다. 

 

빗썸은 자동매매, API 연동, 랜딩서비스 등 자체 개발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빗썸은 원화, BTC 마켓의 경우 0.04~0.25%로 차등된 수수료가 적용되며, 거래 성향에 따라 쿠폰을 지급하여 수수료를 낮추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출금 수수료는 고팍스와 유사한 수준으로 약 1천원 정도의 출금 수수료가 적용되며, 입금 수수료는 무료입니다.

3. 업비트(UPBIT) www.upbit.com/

업비트는 홈페이지 메인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이 포스팅 발행일 기준으로 178개의 코인을 거래할 수 있어 앞서 소개해드린 거래소들 중 가장 다양한 상장코인을 보유중입니다.

 

업비트는 카카오그룹의 자회사인 두나무가 운영중이며, 두나무는 현재 나스닥 상장 가능성으로 인해 이슈의 중심에 있습니다. 카카오와 관련된 코인들에도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는 편입니다. 참고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업비트의 장점은 인터페이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차트의 가독성이 좋은 편이며, 모바일 어플을 통해서도 쉽게 거래가 가능하여 초보자의 접근성이 용이하다는 점이 큰 메리트로 꼽히고 있습니다.

 

단점은 이용자가 많아 순식간에 체결 호가가 날아가버리는 현상이 종종 발생한다고 합니다. 원하는 호가에 체결이 어려울 경우 손절 타이밍에서 리스크가 발생할 가능성이 큽니다.

 

업비트는 원화마켓의 수수료가 가장 저렴한 편이지만 예약주문시에는 0.139%로 훨씬 높은 수수료가 적용되니 이용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BTC 마켓 수수료는 타 업체와 비슷한 0.25%를 적용받습니다.

 

그 외에도 국내의 거래소는 정말 많습니다. 위의 3거래소가 국내 거래소를 대표한다고 말씀드리기는 어렵지만 많은 분들이 이용중이며, 거래량과 보안수준 등이 어느정도 이용자들에게 인정을 받고 있다는 점을 토대로 작성되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블로그내 관련 포스팅

▶ 비상장주식(장외주식) 거래방법과 거래 사이트 이용방법

 

장외주식(비상장 주식) 거래방법과 거래사이트/K-OTC 증권플러스비상장 38커뮤니케이션

장외주식(비상장 주식) 거래방법과 거래사이트/K-OTC 증권플러스비상장 38커뮤니케이션 주식투자 열풍이 일어나면서 상장된 주식 외에 비상장 주식에 대한 관심에 덩달아 크게 상승

drorian.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