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부동산 재테크

경락잔금대출 1금융권 KB국민은행 부도임대주택 낙찰시

damda leader 2021. 7. 16.
반응형

경락잔금대출 1금융권 KB국민은행 부도임대주택 낙찰시

1금융권인 KB국민은행을 통해 신청이 가능한 경락잔금대출 중 부도임대주택의 임차인에게 지원되는 상품입니다. 부도임댁주택의 매각가격과 주택가격의 80%금액 중 적은금액 이내에서 최장 30년까지 지원이 된다고 하는데요. 신청자격요건과 지원내역, 신청시기와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신청자격요건과 지원내역

신청시기와 방법

 

관련 포스팅

▶ 상가담보대출 1금융권 지원내용

 

상가담보대출 1금융권 국민은행 일반부동산 담보신청대상 방법

상가담보대출 1금융권 국민은행 일반부동산 담보신청대상 방법 KB국민은행에서 일반부동산 담보대출을 통해 상가담보대출이 가능한 상품이 있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여러은행을 비교해

drorian.tistory.com


 KB국민은행 경락잔금대출 신청자격요건

두가지 요건 중 하나라도 해당이 되시는 내역이 있다면 해당 상품에 지원이 가능합니다.

 

신청자격 첫번째는 주택도시기금의 임대주택건설자금이 지원된 부도임대주택에 대해 경매낙착 받을 임차인일 경우 입니다. 해당 임차인은 무주택세대주여야 합니다.

 

신청자격 두번째는 동일한 조건으로 부도임대주택을 경매낙찰을 받은 임차인으로 내집마련 디딤돌대출 조건을 충족하는 고객일 경우 입니다. 내집마련 디딤돌대출의 조건은 최근 1년간 부부합산 총소득이 6천만원 이하이거나 생애최초 주택구입자는 연소득 7천만원 이하인 경우입니다. 무주택세대의 요건도 포함됩니다.

 

 

대출한도는 매각가격과 주택가격의 80% 중 적은금액 이내에서 정해지며, 상환기간은 1년 거치 19년 또는 3년 거치 17년 중 선택이 가능하지만 내집마련 디딤돌대출 신청자격요건에 해당하는 분들은 내집마련 디딤돌대출 상환방식이 적용되어 최장 30년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적용금리 역시 신청자격요건에 따라 차등 지원되는데요. 표를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영업점에서 대출 신청시 담당자로부터 자세한 조건에 대해 설명을 받을 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 경락잔금대출 신청시기 및 신청방법

신청시기는 법원의 매각허가결정일 이후 소유권이전등기 접수일로부터 3개월 이내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방법은 KB국민은행 영업점 방문신청만 가능하기 때문에 거래하고 계신 지점이 있다면 해당 지점을 이용하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