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정책 활용하기/정부지원 대출

개인회생대출 조건 정부지원 모음

damda leader 2020. 7. 15.
반응형

개인회생대출 조건 정부지원 모음

개인파산이나 개인회생 중이신 분들은 긴급히 자금이 필요할 경우 시중은행을 통한 대출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그러다 보니 다시금 고금리 사금융을 이용하시는 경우가 있는데요. 정부에서는 성실상환중인 분들을 대상으로 시중은행 금리와비슷하거나 오히려 더 좋은 조건의 금리를 적용한 상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개인회생대출 상품들의 지원내용과 신청방법, 지원가능대상 조건 등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회생대출 신청대상

정부지원 개인회생대출을 대상은 성실상환자라는 기본 조건을 전제로 진행됩니다. 신용회복위원회 또는 다른 채무조정기관으로부터 채무조정을 받아 6개월 이상 성실히 상환하고 있거나 최근 3년 이내에 상환을 완료한 분들이 대상이 됩니다. 

개인회생대출의 진행기관이 신용회복위원회이기 때문에 전화로 문의를 하셔서 지원대상이 되는지 확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문의전화는 ☎ 1600-5500 입니다.

 

개인회생대출시 대출금을 상환할 수 있는 소득이나 상환여력이 부족한 경우 신청하셔도 제외가 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재산을 많이 보유하고 계시다면 당연히 대출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자금의 용도별로 대출상품이 지정되며, 학자금과 생활안정자금 대출을 가장 많이 이용하신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고금리 대환대출의 용도도 증가했다고 하네요.

 

개인회생대출 상품별로 한도와 상환기간, 금리가 차등 적용됩니다. 또한 신청자의 소득 및 여러가지 상환조건을 고려하여 심사과정에서 대출한도와 금리가 산정됩니다. 최대 1,500만원까지 지원받으실 수 있으며, 경기도에서 지원하는 재도전론의 경우 연 1.0%의 금리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회생대출 신청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가능하다고 하지만 결국은 신용회복위원회를 방문하셔야 합니다. 반드시 콜센터에 문의 후 진행하셔야 하며, 방문전 예약은 필수입니다.

 

▶ 가까운 신용회복위원회,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찾기

 

신용회복위원회

서울중앙지부 (중앙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한국프레스센터(서울신문사) 6층 월~금요일 운영

www.ccrs.or.kr

신용회복위원회의 지점을 찾는 방법은 위의 링크로 접속하셔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서류는 개인회생대출 지원용도에 따라 다르며, 운영자금 목적으로 지원하실 경우에 필요한 서류가 꽤 많습니다. 해당 서류 외에도 추가적인 서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정부지원 개인회생대출

정부지원 개인회생대출 지원상품이 정말 많습니다. 특히 지자체별로도 지원이 되며, 대체로 신용회복위원회를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생계자금, 사업자금, 저금리 대환자금의 명목으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희망사다리론은 사업운영자금 및 생계, 저금리 대환 목적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대상은 개인회생 또는 기타 채무조정자 분들이 기본적인 지원대상이 되며, 신용회복지원을 받아 6개월 이상 변제계획을 성실하게 이행하고 있거나 3년 이내 이행을 완료하신 분들에게 지원됩니다. 소득기준은 없다고 나와있지만 어느정도 소득요건을 보고 있습니다. 상환능력을 심사하여 지원대상 가능여부를 판단한다고 합니다. 신용등급은 보지 않는다고 하네요.

 

미소금융론 역시 희망사다리론과 지원내용이 거의 동일합니다. 소득기준 역시 보지 않는 것이 아닙니다. 상환능력 유무를 판단하여 지원금액 및 금리가 결정되며, 희망사다리론에 비해 조금 더 낮은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는 점이 장점입니다.

사회복지론 역시 위에 소개된 개인회생대출들과 비슷한 내용입니다. 단, 주로 학자금 대출 용도로 많이 추천됩니다. 소득기준 요건이 다른 개인회생대출에 비해 조금 완화가 되었다고 하는데요. 상담센터를 통해 문의하신 후 진행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새출발마중물론도 지원내역은 다른 개인회생대출과 거의 같습니다. 비슷한 조건을 가진 개인회생대출 상품인데 왜 이름이 다르냐고 하실텐데요. 해당 대출 상품들은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취급을 하고 있지만 대출금을 모금해서 지원해주는 기관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기관에서 기금을 조성하여 대출을 진행하게 되며, 기관에서 대출상품명을 정한것입니다.

 

 

해당 개인회생대출 상품은 자영업자분들이 주 대상이 됩니다. 신용카드 영세가맹점주인 경우 우선지원대상에 선정이 되십니다. 

개인회생론은 대출한도가 가장 적으면서도 24개월 이상 변제계획을 성실히 행하고 있는 분들이 대상이 됩니다. 한도가 적고 상세조건 기준도 다른 대출상품에 비해 다소 약하지만 그만큼 승인이 날 확률이 높은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LH에서 제공하는 임대주택 거주자를 대상으로 하여 LH에서 지원하는 개인회생대출입니다. 

추가적으로 지자체에서 지원하는 개인회생대출상품을 한꺼번에 정리해보았습니다. 경기도 재도전론이 가장 낮은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으며, 해당 지자체에 거주자분들만 대상이 됩니다.

 

0123456
아직 연체전이시라면 신용회복위원회에 요청해보세요

 

블로그내 관련글

▶ 햇살론17 특례보증 저신용 저소득자 정부지원 고금리 대환대출

▶ 정부지원 긴급생계자금대출 신용6등급 이하 저신용 저소득자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