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정책 활용하기/정부지원 대출

수급자 생활안정자금 대출 자격요건과 신청방법

damda leader 2022. 9. 23.
반응형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 수급자

차상위계층 포함 정부지원 생활비 대출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를 통해 기초생활수급자나 차상위계층에 선정되시면 다양한 정부지원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요금감면이나 금융지원도 받을 수 있으며, 특히 1금융권 이용이 어려운 수급자의 경우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 미소금융 지점을 통해 생활안정자금 대출을 저금리로 이용 가능합니다.

 

목차

  • 수급자 생활안정자금 대출 지원대상
  • 수급자 생활안정자금 대출 지원내역
  • 수급자 생활안정자금 대출 신청방법

블로그내 관련 포스팅

▶ 정부지원 생계형 자동차 1톤트럭 구입자금 대출

 

생계형 자동차대출 정부지원 창업자금

생계형 자동차대출 정부지원 창업자금 대출 정부에서는 저소득 저신용 가구의 생계형 창업을 돕기 위한 일환으로 생계형 자동차대출을 저금리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누구나 지원을 받을 수 있

drorian.tistory.com

 

 

 수급자 생활안정자금 대출 지원대상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를 통해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이 해당됩니다. 단, 정기적인 소득과 직업이 있어야만 합니다. 대출 상환가능 여부를 심사하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기초생활수급자 중 생계급여 수급자의 경우 신청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생계급여 수급자는 소득이 거의 없는 편이어서 정부의 생계급여를 현금으로 받고 있기 때문입니다. 

 

 

 수급자 생활안정자금 대출 지원내역

수급자 생활안정자금대출은 1인당 최대 1천 2백만원 한도내에서 개인별 대출 심사 후 한도가 산정됩니다. 모든 분들이 1천 2백만원까지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소득요건이 부족하시다면 3백만원까지만 대출이 될 수도 있는 것입니다.

 

금리는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연 3% 저금리로 지원됩니다. 대출기간이 최대 6년이기 때문에 6년동안 시중 금리가 오르더라도 연 3%의 고정금리로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수급자 생활안정자금 대출 신청방법

먼저 신청자분이 거주하고 계신 지역과 가까운 미소금융 지점을 확인하셔서 전화로 수급자 자립자금 대출 상담을 받으셔야 합니다. 아래의 링크를 누르시면 미소금융 지점 찾기 홈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 서민금융진흥원 홈페이지 바로가기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셨다면 오른쪽에 미소지점을 눌러주신 후 왼쪽의 지도에서 신청자분 거주지역을 눌러주시면 하단에 센터명, 주소, 전화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연락처로 전화를 하셔서 대출 상담받으시고, 상담원이 지정해준 날짜에 지점을 방문하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