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정책 활용하기/내 삶에 도움이 되는 정책들

우리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제하는 방법 2가지

damda leader 2022. 8. 1.
반응형

최근 대포 통장이나 보이스피싱 등 금융피해 사례가 급증함에 따라 시중은행에서는 신규로 통장을 발급할 때 한도제한계좌로 발급을 해주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인터넷은행에서 통장을 발급받은 경우에는 한도제한계좌를 해제하거나 한도를 늘리기 위해서 모바일 앱을 이용해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인터넷은행이 아닌 일반은행에서 한도제한계좌를 해제하기 위해서는 은행에서 정한 몇가지 요건을 충족해야만 하며, 이마저도 증빙서류가 미비할 경우 신청이 되지 않습니다. 

 

특히, 우리은행 계좌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아서 우리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제 방법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다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리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제 방법 2가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우리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제 방법 #1

첫번째 방법은 급여수령 계좌로 등록을 해야 합니다. 단, 온라인으로 신청은 불가능하고, 급여수령 시 필요한 재직증명서, 근로소드구언천징수영수증,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지참해서 영업점에 방문하여 한도제한계좌 해제를 신청해야 합니다.

위의 표는 우리은행에서 발췌를 해온 것으로 한도제한계좌 해제 방법 중 거래목적에 따른 증빙 자료입니다. 위에서도 설명드렸듯이 급여수령의 경우 3가지의 증빙서류와 함께 3개월 이상 급여 이체 사실이 확인되어야만 한도제한계좌가 해제됩니다. 

 

만약 서류를 준비해가셨지만 급여 이체가 3개월 이상 되지 않았다면 해제를 할 수 없습니다. 그 외에도 연급수급이나 사업영위, 모임운영 등을 위한 목적으로 한도제한계좌 해제를 요청할 수는 있지만 쉽지 않다고 합니다. 거래은행 영업점에 반드시 문의 후 진행을 해야 합니다.

 

 우리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제 방법 #2

두번째 방법은 사실 필요한 분들만 추천해드리는 방법으로 우리은행 비상금대출을 신청하여 승인이 날 경우 한도제한이 해제된다고 합니다.

우리은행 '우리 비상금대출'은 통신등급만으로 대출이 되는 마이너스 통장형 대출 상품입니다. 통신 3사인 SK, KT, LG U+를 사용중인 분들만 신청이 가능하고, 알뜰통신사를 이용하는 분들은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우리 비상금대출은 마이너스 통장형 대출 상품이어서 만약 대출 신청을 해서 승인이 나서 한도제한계좌 해제가 된 후 마이너스가 안나도록 사용을 한다면 이자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마이너스 통장 대출이기 때문에 중도상환이 용이하지 않기에 마이너스 통장 사용만 안하신다면 크게 손해보는 일은 없다고 생각됩니다.

 

1금융권 대출 상품의 경우 연체만 하지 않으면 신용점수에도 영향을 거의 끼치지 않습니다.

우리은행 '우리 비상금 대출' 신청방법은 아래의 포스팅에서 자세히 설명을 해드리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무소득 무직자 가능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무소득 무직자 가능 갑작스럽게 자금이 필요한 경우 소득요건과 신용등급, 필요서류까지 따져야할 것이 많아 의외로 시간이 많이 걸리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시간적 여유

drorian.tistory.com

우리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제 방법 2가지를 모두 소개해드렸는데요. 첫번째 방법은 무조건 영업점에 서류를 준비해서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두번째 방법은 온라인으로 비상금 대출 신청 후 승인이 나면 바로 한도제한이 해제가 되는 편의성은 있습니다. 다만 대출에 대한 거부감이 있는 분들에게는 굳이 추천을 드리지 않으니 본인의 선택에 의한 방법으로 진행을 하면 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