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정책 활용하기/정부지원 대출

서울시 4무안심대출 소상공인 무이자 대상과 신청방법

damda leader 2022. 1. 20.
반응형

서울시 4무안심대출 소상공인 무이재 대상과 신청방법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피해가 심각한 소상공인분들을 위해 서울시에서는 1년동안 무이자로 이용이 가능한 서울시 4무안심대출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해당 대출은 자금소진시까지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지원대상요건을 충족하는 업체는 기간내에 서둘러 신청하시기를 바랍니다.

 

블로그 관련 포스팅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대출 저신용 사업자 저금리 지원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대출 저신용 사업자 저금리 지원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을 지급받은 사업자 중 신용점수가 낮은 분들을 대상으로 정부에서 저금리 운영자금 대출을 지원합니다. 신용점수가

drorian.tistory.com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대출 저신용 사업자 저금리 대출 이용방법

 

 

 

 서울시 4무 안심대출 지원대상

서울시 4無 안심대출은 이자, 보증료, 담보, 종이서류 없이 대출이 가능하다는 의미의 금융정책사업입니다. 서울시에서만 진행이 되기에 서울에 소재한 소상공인과 중소기업만 신청가능하며, 대표자의 개인신용평점이 595점 이상이면 신청가능합니다.

 

하지만 최근 1년 이내에 서울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을 받아 대출이 진행된 업체는 지원대상에서 제외가 됩니다. 1년이 지났다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서울시 4무 안심대출 지원내용

대출한도는 별도의 한도 심사 없이 진행할 경우 업체당 최대 2천만원이며, 보다 많은 금액이 필요한 업체는 별도의 한도 심사를 진행하여 최대 1억원 까지 한도를 증액받을 수 있습니다. 

 

단, 신용평점이 839점 이하인 중저신용 소상공인은 최대 2천만원까지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대출금리는 1년동안 무이자로 진행되고, 2년차부터는 서울시가 이차보전해주는 금리를 적용받게 됩니다.

 

대출기간은 이자만 납부하는 거치기간이 1년 적용되고, 남은 4년동안 원리금균등분할상환으로 진행됩니다.

 

 

 서울시 4무 안심대출 신청기간 방법

대출신청기간은 2022년 1월 20일 목요일부터 자금이 소진될 때까지 신청가능합니다.

 

신청방법은 서울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를 통한 무방문 신청 및 신한은행, 하나은행 모바일앱에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 서울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 바로가기

 

아래의 영상은 신한은행 모바일앱을 통해 신청하는 방법입니다.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거에요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