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EST

넷플릭스 한국드라마 추천 순위 2020년 스트리밍기준

damda leader 2021. 1. 30.
반응형

넷플릭스 한국드라마 추천 순위 2020년 스트리밍기준

2021년 현재 넷플릭스의 유료가입자는 2억명에 달한다고 합니다. 한국 유료가입자도 350만명가량이 된다고 하는데요. 코로나19 이후 많은 것들이 바뀌면서 넷플릭스는 코로나로 인해 성장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밀집한 환경인 극장을 방문하는 횟수가 줄어들다 보니 손안에 극장, 집콕생활의 동반자격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드라마와 예능 프로그램 다시보기가 가능하다보니 놓쳤던 드라마를 다시보거나 인생드라마로 여겼던 작품들 다시보기는 분들도 상당히 늘어났다고 합니다. 

 

 2020년 스트리밍 기준 한국드라마 순위

스트리밍 서비스 랭킹 사이트인 플릭스패트롤에서 2020년 한국드라마 순위가 공개되었는데요. 실제 시청자수와 해당 사이트의 점수는 어느정도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정확한 한국드라마 순위라고 판단하시기 보다는 이정도의 의미가 있었구나 정도로 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순위를 보시면 뜬금없는 제목들이 많이 보이실 겁니다.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한국드라마의 제목들은 영어로 기재가 되기 때문에 번역과정에서 직역번역되었거나 외국에서는 조금 다른 제목으로 방영되는 드라마가 있기 때문입니다. 1위의 괜찮지 않아도 괜찮아는 김수현, 서예지 배우 주연의 싸이코지만 괜찮아 입니다. 해당 순위를 15위까지만 다시 정리해보았습니다.

조금 의아한 순위도 보이실거라고 생각됩니다. 2020년말에 방영되면서 넷플릭스에 공개된 드라마의 경우 2020년 후반기에 가입자가 급격히 늘어나면서 해당 시점에 방영된 드라마 스트리밍 횟수가 점수에 작용이 된 것으로 보여집니다. 그리고 순위의 신뢰도는 조금 부족할 수 있으니 참고삼아 순위를 봐주시기 바랍니다. 킹덤이 20위권안에 없다는 것도 의아하네요.

 

16위 고블린은 공유 배우 주연의 '도깨비', 17위 안녕 엄마는 김태희 배우 주연의 '하이 바이 마마', 19위 학교 간호사 파일은 정유미 배우 주연의 '보건교사 안은영' , 20위에 있는 과외는 지난해 큰 관심을 받았던 '인간수업' 입니다. 

 

 2020년 한국드라만 1위~10위

본인이 좋아하는 드라마가 있을 수도 있고, 정말 의외의 드라마가 순위에 포함되어 있을 수도 있지만 흥미롭게 봐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사이코지만 괜찮아는 국내 뿐만 아니라 전 세계 합산 15위 정도의 스트리밍 순위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대만, 말레이시아, 베트남, 필리핀 등에서 1위를 기록하였고 나이지리아에서는 3위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스타트업과 더킹 영원의 군주, 청춘기록은 한류스타 주인공들의 활약과 작품성 등으로 인해 각광을 받았으며, 넷플릭스 가입자가 급증한 2020년 연말에 방영되어 스트리밍 기록이 잘 반영된 것으로 보여집니다.

사랑의 불시착은 229일동안 일본에서 인기 한국드라마 탑10안에 들었다고 하며, 이태원 클라쓰와 더불어 일본에서 강력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한국드라마라고 합니다.

비밀의 숲은 워낙 매니아층이 많은 작품이며 인생드라마 순위에 꼽히는 작품이기 때문에 2번, 3번 이상 보시는 분들도 많다고 합니다. 10위권 내에서 눈에 띄는 드라마는 넷플릭스에서만 독점 공개된 스위트홈이 아닐까 합니다. 웹툰을 드라마한 작품이며, 공포물이어서 공중파 방영이 어려운 소재이기도 했지만 넷플릭스를 통해 다양한 장르의 성공가능성을 보여준 사례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스위트홈의 경우 8개국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전 세계 2,200만개의 계정에서 스위트홈을 신청했다고 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